직장인 재테크 첫걸음 3가지 필독




시중은행에 예금 및 적금을 통하여 재테크를 하기에는 금리가 너무 낮게 형성되어 있어 너무 실망스러운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그나마 비과세 혜택을 볼 수 있는 상품이 있기는 하지만 이마저도 만족스럽진 못할 것입니다.


재테크를 하기위해서는 내가 꾸준하게 노력을 해야하고 발품도 팔아야하며 꾸준한 관심과 공부가 중요 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시고 오늘은 직장인 재테크 첫걸음에 대한 3가지에 대하여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재테크 첫번째 수시 입,출금은 CMA통장 활용


급여 및 수시 입출금 통장은 CMA통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아무래도 일반통장의 이율인 0.2%에 비하여 1~2%대의 금리로 형성되어 있으며 일일 복리 이자가 붙기 때문입니다.




1~2%대의 금리에 만족스럽지 못하신 분들은 특판 상품을 활용해 보시면 5%대의 이율을 주는 상품도 존재합니다. 이는 평균 통장 잔고가 1,000만원이라 가정하면 1년에 50-60만원의 이자혜택을 볼 수 있으니 직장인 재테크의 첫번째라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재테크 두번째 단기 자금은 RP통장 활용


국공채에 투자하여 증권사로부터 이자를 받는 상품이 바로 RP입니다. 단기 자금으로 활용한 여윳돈이 있으시다면 RP통장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한 상품으로 선호도가 높으며 보통 2%대의 금리로 형성되어 있기는 하나, 이역시 특판 상품을 활용한다면 5-7%대의 상품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키움증권의 RP통장을 예시로 보면 연 7%대의 이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에 1,000만원을 1년간 투자한다면 연 70-80만원의 수익을 가져갈 수 있으니, 직장인 재테크 두번째로 반드시 RP에 대해 공부하시면 좋습니다.


직장인 재테크 세번째 중, 장기 목돈 마련은 리츠


재테크의 기본 공식은 안전성+꾸준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잘 살려낸 것이 바로 리츠라 할 수있는데요. 리츠는 부동산 임대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있는 상품중 하나입니다.




국토부에서 발표한 위 지표를 살펴보면 연도별 리츠 수익율을 확인할 수 있는데, 평균 7-8%대의 수익을 보고 있기때문에 만약 내가 중, 장기적으로 사용할 목돈 3,000만원을 5년간 리츠에 투자를 한다면 이자 수익을 약 1,200만원 가량 낼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 재테크 세번재로 반드시 리츠에 대하여도 꾸준한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이렇게 직장인 재테크 첫걸음으로 알아야할 3가지에 대하여 간략하게 한번 살펴 보았는데요. 앞으로도 우리나라 은행 금리가 크게 오를 가능성이 너무 적기 때문에, 이럴때에는 앞서 알아본 상품처럼 안전하면서도 수익률이 괜찬은 저위험중수익 상품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에 시중 금융사를 직접 방문하여 일일이 비교해 보고, 확인해 볼 수 있다면 가장 좋은 선택이겠으나, 바쁜 직장인 들이 평일에 수많은 증권사 및 은행을 방문해 본다는 것은 다소 어려울수가 있습니다. 또한 막상 특정 금융사에 방문할지라도 자사 상품만을 추천하기 때문에 특히 초보자들은 더 어려움을 느끼는데요.




이럴때에는 특정 금융사 소속이 아닌 전문가를 통하여 객관적인 사실 그대로의 정보를 얻는것이 좋습니다. 주변에 이러한 전문가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으나, 만약 없으시다면 이럴때 이용할 수 있는 무료재무센터를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료재무센터를 통하여 직장인 재테크에 대한 도움이 되는 정보 및 자료를 수집해 보시고, 검토도 해보 신뒤에 시간을 내시어 해당 금융사로의 방문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무료재무센터[바로가기]


위 재무센터는 좋은 평판을 받고 있는 곳으로, 많은 직장인 분들께서 재테크에 대하여 도움이 되실 만한 곳입니다. 본인의 상황 및 계획에 따른 포트폴리오까지 한시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통하여 도움을 받아 보신다면 직장인 재테크 첫걸음은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직장인 재테크 첫걸음에 대하여 소개를 마칩니다.


Posted by 료쿄 :